그런 상황 정말 당황스럽죠. 아래처럼 정리해드릴게요:
1. 이미 결제된 항목
환불 요청하신 건 잘하셨어요.
reportaproblem.apple.com 에서 환불 요청을 제출하셨다면 결과는 이메일로 안내됩니다.
2. 결제는 시도됐지만 돈이 빠져나가지 않은 항목
→ 결제 ‘보류 중’이거나 ‘실패’ 상태인 경우
아직 결제가 완료되지 않아 Apple 시스템상에서 취소 버튼이 없습니다.
하지만 이 상태가 지속되면 보통 며칠 내 자동으로 결제 실패로 전환되며 취소 처리됩니다.
3. 해야 할 일
애플 계정 비밀번호 및 보안 점검:
Apple ID 비밀번호 변경
이중 인증 설정
결제 수단 삭제 또는 변경:
설정 > Apple ID > 결제 및 배송 > 결제 수단 제거
Apple 고객센터 문의 지속
‘결제되지 않은 승인 건’에 대해 설명하고 도움 요청하세요.
추가 팁
iPhone: 설정 > Apple ID > 미디어 및 구입 항목 > 계정 보기 > 구입 내역 → 여기서 결제 내역 확인 가능
카드사에도 문의해서 해외 결제 차단 설정 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.
걱정되시겠지만 일단 결제는 안 됐고, 자동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요. 계정 보안부터 먼저 챙기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