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외여행갤러리
광고
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
남자친구랑 헤어질지 말지 고민돼요 저한테 정말 잘 해줘요제가 그 친구한테 내가 너한테 못 맞춰줄게

저한테 정말 잘 해줘요제가 그 친구한테 내가 너한테 못 맞춰줄게 정말 많다 이런 식으로말을 했었는데 본인이 다 맞춰주겠다고 하면서..노력하는 것도 눈에 보이고저를 정말 많이 좋아해 줘요.근데 같이 있을 때보다 다른 친구들이랑 있는 게 더 재미있고같이 만나거나 연락을 할 때는 힘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요저를 이렇게 좋아해주는 애를 또 만날 수 없을 거 같고미안한 마음에 계속 끌고 있어요..마음 딱 잡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..친구들도 미안해서 안 헤어지는건 상대방한테 더 미운 거라고 말은 하는데ㅠㅠ세게 말 좀 해주세요 제발

안녕하세요 연애 전문 상담사입니다.

질문자님,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. 지금 질문자님이 하고 있는 행동은 정말 이기적이에요.

상대방이 질문자님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노력하는 것을 알면서도, 미안하다는 핑계로 관계를 끌고 가는 것은 그 사람에게 너무 잔인한 일이에요. 질문자님은 "이런 사람 또 못 만날 것 같다"며 자신의 손해를 걱정하고 있지만, 그 사람은 지금 진심을 다해 사랑하고 있는데 상대방으로부터는 아무것도 받지 못하고 있거든요.

질문자님이 다른 친구들과 있을 때가 더 재미있고, 그 사람과 연락할 때 힘이 빠진다는 것은 이미 답이 나온 거예요. 사랑이 아니라는 뜻이죠.

미안해서 안 헤어지는 것이 상대방에게 더 미운 거라는 친구들 말이 백번 맞아요. 지금 질문자님은 그 사람의 시간과 감정을 낭비하게 만들고 있어요. 그 사람이 진짜 자신을 사랑해줄 사람을 만날 기회도 빼앗고 있고요.

정말 그 사람을 생각한다면, 그리고 질문자님 자신을 위해서라도 지금 당장 정리하세요. 더 끌면 끌수록 서로에게 더 큰 상처만 남을 뿐이에요.

용기를 내서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진정한 배려입니다.

감정만 믿기엔 아쉬운 게 연애죠.

더 많은 연애 인사이트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참고해보세요!

https://www.dateinsight.co.kr/2025/05/blog-post_7.html